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마우스 커서 바꾸기, 포인터 모양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

by ┃ 2021. 3. 18.

컴퓨터에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업무를 하다보면 작업환경에 변화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바탕화면에 변화를 주거나, 폴더를 정리하는등의 작업환경에 변화를 주면 반복되는 업무에 조금이나마 기분전환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작업환경을 변화시키는 방법중 하나가 마우스 커서 바꾸기 입니다. 오늘은 마우스 커서 모양을 바꿔주어 작업환경에 변화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마우스 커서 제어판 이용하여 모양 변경



> 마우스 커서를 바꾸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바로 제어판에서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제어판을 실행해 줍니다. 



> 실행된 제어판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 하드웨어 및 소리 페이지가 열리면 장치 및 프린터에서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 마우스 속성에 관련된 창이 열렸습니다. 여기서 포인터탭을 클릭합니다. 

 

 



> 포인터탭에서 구성표를 보시면 현재 마우스 포인터를 확인하실 수 있고, 구성표를 클릭하시면 윈도우 기본커서의 사이즈 및 색상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저는 기본값의 특대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기본 마우스크기보다 현저하게 커진게 보입니다. 하단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2. 마우스 커서 개인설정으로 모양 변경

 

- 다음은 개인설정을 통해 마우스 커서를 바꿔보겠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고 맨 하단에 개인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여기서 테마를 클릭합니다. 

 

 



> 테마 페이지에서 마우스커서를 클릭합니다.    



> 마우스커서 바꾸기 첫번째 방법에서 봤던 마우스 속성 창이 뜹니다. 여기서 위에서와 같이 바꿔주면 됩니다. 


3. 마우스 커서 윈도우 검색창 활용하여 모양 변경

 

> 컴퓨터 바탕화면 맨왼쪽 하단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마우스라고 검색하시면 마우스설정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마우스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여기에서 마우스 커서 및 크기도 변경할 수 있고, 커서속도등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마우스 및 커서 크기 조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과는 다르게 포인터 크기를 좀더 미세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달라진 커서크기를 보여드리고 싶은데 커서는 캡쳐가 되지 않아 보여드릴수는 없지만 굉장 큰사이즈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또한 포인터 색변경도 가능합니다. 추천포인터색으로 변경하셔도 되고 사용자 지정 포인터 색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