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간단한 2가지 방법

by ┃ 2021. 3. 19.

아이폰 다크모드의 장점은 배경은 어둡게 변경 되나 콘텐츠는 상대적으로 밝게 부각되기 때문에 실행중인 작업에 좀더 집중할수 있으며, 배터리 소모 또한 적어 장기적으로는 배터리 수명도 오래가고 사용중 배터리 소모도 적게 유지할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이 어둡다 보니 라이트 모드에 비해 눈이 편안해짐을 체감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IOS 13 버전 부터 다크모드를 추가 하였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다크모드 혹은 라이트모드로 변경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설정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다크모드 설정

 

먼저 아이폰 홈에서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메뉴 클릭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및 밝기 클릭



기본 설정은 라이트 모드로 되어 있습니다. 옆에 다크모드를 클릭하여 선택하게 되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다크모드 클릭

 

 

 

 

설정이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콘텐츠들은 부각되고 배경은 어둡게 변경됩니다. 라이트 모드로 다시 변경하려면 다시 라이트 모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크 모드 설정 완료


2. 제어센터에서 다크모드 설정

 

제어센터를 열게 되면 밝기 조절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 설명이미지에 표시된 부분이 밝기 조절 메뉴입니다. 밝기 조절 메뉴를 꾹 누르시면 다크 모드 설정 메뉴로 이동 됩니다.

제어센터에서 화면 밝기 메뉴 꾹 누르기

 

 



밝기 설정 메뉴에서 하단 왼쪽에 다크 모드 켬을 클릭하시면 설정되고 다시 누르시면 설정이 해제되어 라이트 모드로 원복 됩니다.

다크 모드 켬 메뉴 선택

 

이상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