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디지털배움터 온라인 인터넷 무료교육 신청방법

by ┃ 2021. 3. 19.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많은 생활속 업무들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식당이나 마트에 셀프계산대가 늘어나고 은행을 가는대신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으로 은행업무를 대신해야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오프라인강의를 온라인강의로 전환하면서 인터넷과 모바일을 사용하는것이 이제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변화하는 다양한 디지털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격차가 생기게 되면 일상생활속 불편함을 넘어 사회, 경제적 기회의 차별과 불평등을 야기하는 요인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저도 생활속 많은 부분이 디지털화 되다 보니, 아직까지 불편할때가 많아 어르신들은 적응하기 힘드시겠다라는 생각을 가끔했었고 이런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디지털 배움터에서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디지털배움터의 무료강좌 신청방법과 교육대상 및 어떤 교육을 받게 되는지 교육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디지털배움터란?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많은 업무가 디지털화 되어 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마트나 식당의 셀프계산대, 모바일 및 인터넷뱅킹, 온라인강의, AI면접등의 디지털 격차가 일상생활 속 불편을 넘어 사회, 경제적 기회의 차별과 불평등을 심화시키는 요인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개인의 디지털 역량이 생존의 문제까지 이어지다 보니, 디지털 배움터는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없는 소외된 국민에 대한 우려로 국민 누구나 디지털 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디지털배움터 교육대상 및 교육장소 찾는 방법 

 

2.1. 교육대상

- 디지털배움터 교육대상은 디지털 역량이 부족하거나 일상적인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교육수강을 원하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2.2. 교육장소 찾는 방법

- 디지털배움터는 각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어 거주하는 지역의 행정복지센터 및 평생학습관, 도서관등에서 디지털배움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배움터 바로가기 

>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디지털배움터를 찾기 위해 먼저 위의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디지털배움터 찾아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지도에 현재 각지자체에서 디지털배움터를 운영중인 갯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현재 거주중인 지역을 입력하시면 해당 지자체의 디지털매움터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디지털배움터 교육내용

 

- 디지털배움터에서는 디지털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초교육으로는 스마트폰활용법, 컴퓨터사용법, 블로그 및 카페만들기를 진행 하고 있고, 생활교육으로는 생활앱을 사용하는 슬기로운디지털 세상, 카카오톡 및 SNS사용법, 인터넷뱅킹 활용법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중급교육에서는 엑셀 및 파워포인트, 한글, 포토샵 활용법과 유튜브활용 및 동영상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교육수강을 하시면 스마트폰, 태블릿, AI스피커등의 디지털기기와 친숙해 지게 되고, 금융, 정부24등의 전자 공공서비스등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을 활용하여 블로그, 동영상등 창의적 결과물을 제작하는등의 성과를 낼 수 있게됩니다. 


4. 디지털배움터 교육 신청방법

 

4.1. 신청방법

>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교육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수집에 모두 동의 체크하신 후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름과 연락처, 현재 거주중인 지역, 연령, 희망교육과정을 선택하신 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하시면 각 지자체에서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 연락처를 남긴 뒤 담당강사와 서포터즈를 배정하고 신청자의 맞춤형 교육상담을 진행한 뒤 원하는 일정과 장소 과정으로 교육을 시작합니다. 



4.2. 문의처

- 디지털배움터 상담전화 : 1800-009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