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인스타그램 계정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는 간단한 방법

by ┃ 2021. 4. 20.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는 인스타그램 삭제와는 다르게 일시적으로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사진, 댓글등을 꺼두는 기능으로 삭제의 경우 계정의 모든 정보를 영구적으로 삭제시키는 기능이라면 비활성화는 일시적으로 모든 기능을 정지 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자신을 알리고 표현하는 것 뿐 아니라 여러사람과의 소통하는 즐거움이 있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는 중독성이 있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대부분의 시간을 여기에 허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뭔가 집중해서 처리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인스타그램을 잠시 중단하고 하고자 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때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기능을 활용하신다면 인스타그램을 중단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1. 인스타그램앱 실행 및 설정 메뉴

- 인스타그램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사람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 맨오른쪽 선3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설정]메뉴가 나옵니다. [설정]메뉴를 클릭합니다. 



2. 도움말 및 고객센터 실행

- 설정메뉴에서 [도움말]메뉴를 클릭합니다. [고객센터]메뉴를 클릭합니다. 

 



3. 계정 비활성화 도움말 검색

- 보이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검색창에 비활성화라고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맨상단의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려면?을 클릭합니다. 

 


4. Instagram.com클릭

- 인스타그램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방법이 나오는데, 여기서 파란색으로 링크가 걸려있는 Instagram.com을 클릭합니다. 



5. 프로필 편집 메뉴 클릭

- Instagram.com으로 다시 로그인 되었습니다. 여기서 다시 사람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필로 들어가시면 사용자이름 바로아래 [프로필편집]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6.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설정

- 프로필편집에서 맨 하단으로 내려오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7.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비활성화 

-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는 다시 로그인하여 재활성화 할때까지 사진 및 댓글, 좋아요등 계정이 숨겨집니다.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이유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맨하단의 [계정 일시 비활성화]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가 모두 끝났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계정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자신만의 집중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한번쯤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