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수정 방법

by ┃ 2021. 4. 14.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일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정된 다운로드 폴더를 이용해도 되지만 때에 따라 다른 폴더를 지정해서 사용해야 할 일들이 생기게 됩니다.


크롬의 경우 설정에서 이를 수정 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기 편리한 폴더를 지정하게 되면 사용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사용자의 경우 다운로드 위치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기본 경로가 아래와 같이 지정되어 있으실 겁니다.

 


Windows 10, 8, 7 및 Vista: \Users\<username>\Downloads

Mac: /Users/<username>/Downloads

Linux /home/<username>/Downloads

 

이 위치 또한 크롬 설정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크롬을 열고 크롬 우측 상단에 3개 점 모양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아래 설명이미지와 같이 하단에 '고급'이 보입니다. 고급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설명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섹션이 보이실 겁니다.

 

다운로드에서 기본 다운로드 경로를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변경' 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