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3개, 무설치 측정법

by ┃ 2021. 5. 7.

하루에 인터넷을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로 업무를 하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넷이 느린 것 만큼 세상 답답한 일이 없는데요. 비싼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데 인터넷속도가 느리다면 너무 억울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속도체크를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요금제의 약정 속도보다 느리게 나오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가 어느정도인지 자주 체크하는게 필요합니다.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를 소개하고 속도측정 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3개 소개 및 속도 측정 방법

 

1. NIA

 

- NIA 인터넷 속도측정 바로가기

-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NIA는 대한민국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무료 속도측정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서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긴 하지만 공신력있는 사이트로 신뢰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 바로가기를 통해 NIA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매우 단순하고 깨끗한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인터넷 속도]메뉴를 클릭합니다. 



> 측정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고, 정보수집약관에 동의 체크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와 상품, 지역을 입력하고 [측정하기]를 합니다. 

 


>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가 나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에 비해 속도가 많이 느린것 같은데, 사실 사용하는데는 전혀 불편함은 없지만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듭니다. 


2. fast

 

- fast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바로가기

- 이번 속도측정사이트는 fast라는 사이트입니다. 정말 군더더기 없이 어떤 회원가입이나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접속하자마자 속도측정만 합니다. fast는 넷플릭스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측정시점을 기준으로 사용자의 개인 인터넷 속도를 측정합니다. 

> 바로가기를 통해 fast사이트에 접속합니다. fast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속도측정을 합니다. 



> 속도측정이 끝나면 이미지와 같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3. Speed Test

 

- Speed Test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바로가기

- Speed Test는 영문으로 된 해외 사이트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라고 합니다. 
속도측정시간은 다른 두 사이트보다는 조금 느리지만 큰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 사이트에 접속한 뒤 [GO]버튼을클릭하시면 속도측정을 시작합니다. 



> 이미지와 같이 속조측정을 진행합니다. 



>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를 측정하여 결과로 보여줍니다. 


3가지의 사이트 모두 이용해 봤지만 특별히 이용하기 불편한 사이트는 없었습니다. 결과값은 조금씩 달랐지만 거의 비슷했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를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