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Anysign4PC (Anysign For PC) 정체? 삭제 및 수동실행 설정법

by ┃ 2021. 4. 16.

Anysign4PC 정체

 

컴퓨터를 오랜만에 정리하다 보면 모르는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Anysign4PC 도 나도 모르게 내 PC에 설치되어 있으셨을 겁니다.

보통 관공서 혹은 은행 홈페이지 등에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그 프로그램명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없으실겁니다.

 

Anysign4PC 도 그런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한컴위드 (구 한컴 시큐어) 에서 제작한 Non-ActiveX 기반으로 공인인증 및 암·복호화를 수행하는 웹 구간 암호화 솔루션 입니다.


관공서 혹은 은행 홈페이지 등을 PC로 자주 방문 하시는 분들은 일일이 설치를 하는것도 시간을 소비하는 일이니 삭제보다는 'Anysign4PC Launcher 속성'에서 시작유형을 '수동' 설정 해놓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은행 업무등을 주로 보시는 분들은 삭제를 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Anysign4PC 삭제 방법과 Anysign4PC Launcher 시작유형을 수동으로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nysign4PC 문제 및 삭제방법

 

저 같은 경우 이런 보안 프로그램들은 삭제 하는 편입니다. 저 같은 경우 PC로 은행업무를 자주 보지도 않고 관공서 홈페이지도 자주 방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하게 되면, 해당 프로그램이 얼만큼 메모리를 차지 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게 되시면 Anysign For PC , Anysign For PC Launcher 가 현재도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PC 부팅시 부터 서비스 형태로 실행되어 백그라운드에 상주 합니다.

작업관리자 실행으로 Anysign For PC , Anysign For PC Launcher 확인


이런 보안 프로그램이 쌓이다 보면 PC가 상당히 느려지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런 보안 프로그램들을 한번에 몰아서 삭제 하니 PC 속도가 체감할 정도로 빨라 졌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어판에서 삭제 하면 되는데요. 모르시분들을 위해 윈도우10 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내PC 화면 오른쪽 하단에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클릭 후 설정 클릭



설정 창이 열리게 되면 설정검색에서 '제어판'을 검색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제어판이 검색되면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검색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클릭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이 뜨게 되면 오른쪽 상단에서 Anysign4PC 를 검색해줍니다. Anysign4PC 검색되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제거/변경을 누르고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Anysign4PC 제거


Anysign4PC Launcher 시작유형 수동 설정 방법

 

관공서, 은행 홈페이지등을 PC로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어쩔수 없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삭제보다는 시작유형을 수동으로 설정을 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그럼 시작유형 수동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 키 눌러주기



실행창에서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줍니다.

실행창에서 services.msc 검색

 

 

서비스 창이 열리면 여기서 Anysign4PC Launcher 를 찾습니다.

Anysign4PC Launcher 찾기



Anysign4PC Launcher 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Anysign4PC Launcher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 클릭



Anysign4PC Launcher 속성 창이 열리면 여기서 시작유형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수동으로 선택하고 적용 혹은 확인을 눌러 줍니다. 

Anysign4PC Launcher 속성에서 시작유형 수동 설정


그러면 Anysign4PC Launcher 시작유형 수동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상 Anysign4PC 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