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간단한 복구, 해결방법

by ┃ 2021. 4. 12.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설정을 잘못하여 아이콘이 바탕화면에서 전부 사라지는 현상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아이콘들은 바탕화면에 즐겨찾기를 해놓기 때문에 이 아이콘들이 사라지게 되면 컴퓨터를 쓰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 숨기기 설정들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설정들이기 때문에 이 기능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설정이긴 하지만 유용하게 쓸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녹화 하거나 원격으로 다른 사람에게 내 컴퓨터를 보여주게 될때 개인적인 사생활을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윈도우10 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라짐 문제를 해결한다면 당연히 필요에 따라 숨기는 기능또한 알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해결 방법

 

바탕화면 아이콘 전체가 보이지 않는 경우 복구 방법

 

아래 이미지 처럼 바탕화면에서 아이콘 전체가 보이지 않는 경우 당황할수 있는데요.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사라졌을때 화면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를 우클릭 합니다. 그 다음 메뉴가 펼쳐지게 되면 보기에 커서를 가져다 댑니다. 그 다음 하위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보기'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클릭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바탕화면 아이콘이 표시되게 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 해결

 


바탕화면 아이콘 5가지 기본 아이콘 사라졌을때 복구 방법

 

내PC, 내문서, 네트워크, 휴지통, 제어판 과 같은 5가지 기본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즐겨 찾기 해놓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설정을 하였는데도 기본 아이콘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별도로 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마우스를 우클릭하여 메뉴를 열어주신 후 개인설정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개인설정 메뉴 클릭



설정에서 테마를 클릭하시게 되면 우측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 해줍니다.

'테마' 메뉴 클릭 후 우측에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클릭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뜨게 되면, 여기서 5가지 기본 아이콘들을 표시하거나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표시하실 아이콘 옆에 사각박스를 체크 해주신 후 적용 누르게 되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체크 후 적용


이상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