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유튜브 해외 동영상 한글자막 설정하여 보는방법

by ┃ 2021. 4. 2.

예전에는 블로그나 다양한 사이트들에서 정보를 주로 접했지만 요즘에는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접하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접하게 되면 글이나 이미지로 볼때보다 이해가 쉽고 좀더 빠르게 정보를 습득할수 있기 때문일것입니다. 그리고 정보를 습득함에 있어 유튜브가 좋은점은 다양성 입니다. 한국의 컨텐츠만 접할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의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에는 외국어를 자동으로 번역해주는 자동자막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게 되면 해외 동영상도 한글자막으로 볼수 있습니다. 다만 번역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대략적인 의미를 이해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자동 자막은 한국어, 네덜란드어, 독일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영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로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유튜브에서 해외 동영상을 볼때 한글 자막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자동번역 한글자막 설정방법

 

1. 설정 아이콘

유튜브 동영상 오른쪽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자막 메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메뉴중 '자막(1) 사용안함' 을 클릭합니다.



3. 영어 (자동생성됨)

현재 동영상은 영어로 말하는 영상이기 때문에 영어(자동생성됨) 이라고 메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영상에 따라 해당 언어가 앞에 표시됩니다. '영어 (자동생성됨)' 을 클릭합니다. 

 


4. 자막(1) 영어 (자동생성됨)

다음 '자막(1) 영어 (자동생성됨)'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자동 번역

그리고 한글 자막으로 설정하기 위해 '자동번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6. 한글 자막 선택

자동번역을 클릭하게 되면 각국의 언어들을 선택할수 있는데 한국어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한글자막 설정이 완료됩니다.

 


7. 한글 자막 재생 확인

한국어를 정상적으로 선택하셨다면 아래 설명이미지와 같이 한글 자막으로 재생됩니다. 



8. 자동 자막 사용시 참고

 


자동 자막은 머신러닝 알고리즘에 의해 생성되므로 자막마다 품질이 다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먼저 전문적인 자막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YouTube에서는 지속적으로 음성 인식 기술을 개선하고 있지만 잘못된 발음, 억양, 방언 또는 배경의 소음으로 인해 자동 자막이 실제 발화 내용과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자동 자막을 반드시 검토하고 스크립트가 올바르게 작성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수정해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고객센터

 

이상 유튜브 한글자막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