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금융

정부지원금 조회 사이트, 조건별 정부지원금 검색방법

by ┃ 2021. 3. 31.

코로나19로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받는 분들의 연령대등이 다르기 때문에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지원정책을 찾아 신청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정부에서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정부 지원금을 한번에 쉽게 조회 할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하여 많은 분들이 정부가 제공하는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지원금 조회 사이트에서 재난지원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홈페이지에서 정부 지원금 조회하기 


정부24 바로가기

> 위에 정부24 바로가기 또는 포털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셔서 정부24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에 [서비스] 메뉴 > [찾기/안내] > [코로나19 정부지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 전체적인 페이지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맨 상단 왼쪽부터 [코로나19 신속한 정보확인]에서는 코로나19관련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과 현재 국내 확진자수등 전반적인 코로나19 및 방역관 관련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확인]에서는 현재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 확인과 예방접종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지역별 선별검사소(상설,임시)현황]에서는 말그대로 지역별 선별 검사소를 확인하실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아래 코로나19 정부지원에서는 개인가구와 소상공인/중소기업으로 지원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맞춤검색을 통해 현재 거주지와 연령대, 소득, 업종등을 입력하여 나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 서비스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2. 개인가구 정부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 먼저 [개인가구]를 클릭하시고, 아래 거주하는 곳의 시/도와 시/군/구를 선택합니다. 저도 임의로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 다음은 자신의 연령대와 소득, 업종을 선택하고 [선택결과보기]를 클릭합니다. 



> 이렇게 검색하니 제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서비스가 총3가지가 검색되어 나옵니다.

 

 

각각 시행하는 기관은 다르지만 이렇게 한번에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3. 소상공인/중소기업 정부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 먼저 상단에서 [소상공인/중소기업]메뉴를 클릭하시고, 거주하는 곳의 시/도와 시/군/구를 선택합니다. 



> 다음은 연매출과 신용도, 피해업종등을 선택하고, [선택 결과 보기]를 클릭합니다. 

 


> 검색결과를 통해 제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정부 지원서비스가 나오다보니, 이런 기능이 있었음 했는데, 사용자를 배려한 너무 편리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 오른쪽의 [키워드 검색]탭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시어 검색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