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영체등록은 농업인등이 농업정책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농작물 생산이나 가축사육등의 대한 정보를 등록하는 제도입니다.
농업경영체의 개별정보를 통합, 관리하여 농가의 규모별, 유형별 맞춤형 농정을 추진하고 정책자금의 중복 및 부당 지급을 최소화하여 재정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그에 맞는 조건과 구비서류등을 갖추어 등록신청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농업경영체등록 신청을 위한 조건 및 구비서류,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농업경영체등록 조건
1.1. 등록대상자
- 농업경영체등록 대상자는 신규농업인 및 신규농업법인으로 농촌 또는 농업과 관련된 보조금등을 지급받기 위한 신규 농업인을 대상으로 등록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1.2. 등록조건
- 1년에 90일 이상 농지를 경작하는 경우
- 1,000㎡ 이상의 농지를 경작하는 경우(임대포함)
- 농산물 판매액이 연간 120만원 이상인 경우
2. 구비서류
- 농업경영제등록 신청서
- 신분증, 도장
- 임대차계약서(해당자만)
- 경작사실 확인서
- 농자재 구매 영수증
3. 농업경영체등록 신청 방법
- 농업경영체 등록 온라인 서비스 바로가기
> 농업경영체 등록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하신 뒤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하단에 신규신청(농업인) 또는 신규신청(농업법인)중 해당 부분을 클릭하셔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농업경영체등록 온라인 서비스에서는 신규신청도 가능하지만 이미 신청하신 농업인들의 정보를 변경 신청도 가능하고, 등록확인서 및 증명서등의 발급도 가능합니다.
4. 농업경영체등록 혜택
- 농자재 구입시 지원
- 부가세 환급
- 공익직불금 지원
- 농지 매매시 양도소득세 감면
- 농지보전 분담금 면제
- 농기계 임대 지원
- 자녀 대학 학비면제 또는 특별전형입학
- 농촌자녀 대학장학금 우선 지원
-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50% 감면
농업경영체등록을 위한 조건 및 구비서류, 혜택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농업정책관련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농업경영체등록은 필수 이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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