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년압력밥솥으로 유명한 풍년은 1973년 긴 연구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 압력밥솥을 출시하였습니다. 현재는 압력밥솥외에도 각종 냄비, 프라이팬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압력밥솥을 구입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게 풍년이기 때문에 풍년압력밥솥은 풍년의 대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54년 설립이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엄격한 품질과 철저한 생산관리 시스템을 자랑하지만 그래도 오래 사용하다보면 고장이 나거나 부품을 교체해야 하는 등의 AS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오늘은 풍년압력밥솥 AS센터 위치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풍년압력밥솥 AS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 AS센터 전화번호 : 1588-9717
*AS외에도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상담 가능합니다.
- 상담시간 : 평일 09:00~17:30 / 점심시간 12:00~13:00 (본사고객센터 11:40~13:40) (주말/공휴일 휴무)
2. 풍년압력밥솥 AS센터 위치 조회
- AS센터 위치 찾기 바로가기
> 위의 바로가기 또는 PN풍년 홈페이지에서 [고객YES센터] > [서비스안내]를 클릭하면 지역별 고객YES센터, 고객만족센터, 부품판매처 위치와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분류
> 고객YES센터, 고객만족센터 : 전기제품 및 압력솥(직화) A/S 관련 상담 센터
> 부품판매처 : 일부 압력솥류의 부품 구입 상담 센터
3. 풍년압력밥솥 자주 묻는 질문
- 압력밥솥의 신호추가 쉽게 빠지거나 신호추가 잘 안껴지는 경우
> 신호추가 쉽게 빠지는 경우는 사용기간이 오래되어 신호추 안쪽 삼각 스프링이 벌어지면 신호추가 쉽게 빠지게 됩니다. 압력솥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나 불편하실 경우 새로운 부품(신호추)으로 교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신호추가 잘 안껴지는 경우 신호추를 뚜껑 중앙 기둥 위에 반듯하게 올려놓고 위에서 힘을 주어 꾹 눌러 체결해 주세요. 그래도 안되는 경우 신호추 안쪽 삼각 스프링을 살짝 벌려주거나, 새로운 부품으로 교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압력밥솥 뚜껑만 별도 구입 가능한가?
>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위하여 뚜껑과 몸체는 항상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 압력밥솥 뚜껑의 여닫힘이 잘 안되는 경우
>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 압력밥솥의 패킹이 뻣뻣하여 개폐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패킹이 제품에 올바르게 안착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살짝 누르는 느낌으로 힘을 주어 뚜껑을 닫아 여러 번 사용해 보세요.
- 취사 도중 안전밸브가 자꾸 젖혀지고, 김이 새는 경우
> 안전밸브는 압력솥 안의 압력이 일정 수준 이상 상승했을 때 자동으로 증기를 빼주는 안전장치입니다. 화력이 너무 세지 않은지 확인 하신 후 불꽃이 바닥면을 넘지 않을 정도로 조절해 주세요. 화력을 줄여도 안전밸브가 젖혀지는 경우 새로운 부품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 밥이 되기 전에 뚜껑 쪽에서 삐~소리가 나는 경우
> 안전밸브 안에 있는 스프링이 노후된 것으로 새로운 부품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 패킹 쪽으로 김이 새는 경우
> 패킹쪽으로 김이 새는 것은 노후된 것으로 새로운 패킹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패킹은 소모품이고 패킹 교체 주기는 6개월~1년입니다. 색상이 흑갈색으로 변했거나, 패킹이 갈라진 경우에도 반드시 교체해주세요.
- 압력밥솥안에 음식을 보관해도 될까?
> 염도가 높은 음식을 장기간 보관 할 경우, 솥이 변식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조리하신 음식은 보관용기에 옮겨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풍년압력밥솥as센터 위치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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