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

by ┃ 2021. 3. 30.

인스타그램 PC 버전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는 모바일에 되는 기능이 PC버전에는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Web For Instagram 은 제가 사용해본 PC버전중에서 사용성도 간편하고 확장성이 좋은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 모바일 버전에서 사용되는 기능들인 사진올리기, 신규 IGTV 동영상 추가, DM 발송 등 이 지원되며 다크모드, 다양한 크기의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하게 되면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PC 버전 다운로드, 설치,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

 

1. 크롬 웹스토어 검색 

인스타그램 PC버전인 Web For Instagram을 확장 프로그램으로 추가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크롬이 설치 되있어야 합니다. 크롬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롬을 설치하셨으면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합니다. 순서는 먼저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점3개 아이콘(크롬 맞춤설정 및 제어)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도구 더보기' 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에서 왼쪽 상단에 3줄 모양의 기본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기본 메뉴가 펼쳐지면 왼쪽 하단에 '크롬 웹스토어 열기' 메뉴를 클릭 클릭합니다.



2. 인스타그램 PC 버전 다운로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 

크롬 웹스토어 에서 왼쪽 상단 검색창에 'Web For Instagram'를 검색하면, 왼쪽 확장 프로그램에 Web For Instagram 이 검색됩니다. 클릭 합니다.



그 다음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Web For Instagram 을(를) 추가 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합니다.

 

 



3. 인스타그램 PC 버전 즐겨찾기 고정

Web For Instagram 설치 완료 후, 이제 편리하게 즐겨찾기 후 사용하기 위해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퍼즐 모양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메뉴가 펼쳐지면 Web For Instagram 옆에 있는 핀 모양의 고정 아이콘을 클릭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 설명 이미지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 상단에 Web For Instagram 아이콘이 고정됩니다. 고정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인스타그램 PC 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Web For Instagram 아이콘을 클릭하고 인스타그램에 로그인 합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용방법

 

인스타그램 PC 버전에 로그인 하게 되면 모바일 버전과 똑같이 인스타그램 홈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하단에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내 인스타그램 홈으로 이동합니다.


인스타그램 모바일 버전과 흡사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이 필요 없겠지만 확장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신규 IGTV 동영상 추가 메뉴 입니다.

2. 팔로우할 만한 계정 둘러보기 를 하실수 있습니다.

3. 설명 이미지와 같이 클릭하시면 다크모드로 변경됩니다. 다시 한번 클릭하면 원상 복귀 됩니다.

4. 현재 화면을 캡쳐하여 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5. 사진 올리기 버튼 입니다.

6. 옵션 버튼 입니다.

7. 프로필 편집 버튼이며, 이름, 웹사이트, 이메일, 사용자 이름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이 사진 밑에 비행기 아이콘을 보내도 DM을 보낼수 있고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메세지 보내기를 통해 DM을 보낼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모바일 버전과 거의 흡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크기도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성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해보고 편리해서 추천 드리는 확장 프로그램이며, 상업성이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아래는 Instagram for Web 유의사항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stagram for Web은 공식 Instagram 응용 프로그램 / 웹 사이트에 속하거나 관련이 없습니다. 독립적으로 개발 및 유지 관리되는 비공식 앱입니다. 공식 소프트웨어는 스마트 폰 및 웹 전용으로 출시됩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