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간단해요

by ┃ 2021. 3. 4.

한 직장에 어느정도 다니다보면 이직을 생각할때가 많습니다. 더욱이 작년과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퇴사, 퇴직, 이직률이 많이 높았다고 하는데요. 안정적인 직장이라고 생각했고 평생직장이라고 생각했던 곳을 나와 다른 직장으로의 이직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특히 경력직으로 이직을 원할 때 꼭 필요한 것이 경력증명서인데요. 경력증명서는 이직하게될 직장에 내가 그동안 쌓은 경력을 증명할 중요한 서류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직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거나 새로 취직한 직장에서 경력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경력증명서는 해당 직장에서 발급을 해주기도 하지만 이미 퇴사를 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경력증명서 발급을 요청하는게 꺼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력증명서는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양식 무료다운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 경력증명서 발급을 위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자주찾는민원서비스]메뉴를 클릭하시면 [개인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발급]메뉴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공단 가입증명서 발급

 

 

> 여기부터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개인로그인 페이지 인데요. 여기서 [인증서 로그인] 또는 [네이버인증로그인], [카카오페이로그인] 중 선택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인증서 로그인]으로 해보겠습니다. [인증서로그인]에 체크하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전자민원 서비스 로그인

 


> 여기는 [개인서비스] 페이지입니다. [증명서등 발급]메뉴를 클릭하고,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 박스를 클릭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받으실때 국문,영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재직증명서가 필요하시다면 여기서 함께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 클릭



> 먼저 [국문]으로 발급할지 [영문]으로 발급할지 선택합니다. 저는 [국문]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국문가입증명서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 체크를 합니다. 

개인정부 수집 및 이용에 동의



> 다음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유식별정보 수집 확인



> 국민연금가입내역을 확인하시고 아래 발급수단을 선택하시는데요. 프린터 발급과 팩스로 바로 전송하는 방법, 전자증명서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증명서의 경우 이메일 또는 문서파일로 보낼수는 없고 홈페이지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신청한 뒤 정부24앱을 통해 열람 및 기관발송은 가능합니다. 

발급방법 선택



> 저는 프린터발급을 해보겠습니다. 프린터로 발급받으실 때는 발급용도를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발급



> 발급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발급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2.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사람인 경력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 위 링크로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경력증명서 양식을 한글 또는 엑셀파일, 워드등으로 무료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시 근로계약서 및 재직증명서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서식다운로드


더 나은 삶을 위해 한발을 내딛기 위한 가장 중요한 일 중하나가 자신의 경력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경력관리를 잘 해나가신다면 원하는 직장이 있을때 망설임 없이 지원하실 수 있고 원하는 연봉 계약도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막상 경력증명서를 살펴보니 조금 더 참고 더 다니면서 경력을 쌓을 걸 후회 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모든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이직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