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magicline4nx 보안 프로그램 정체 및 제거 방법

by ┃ 2021. 3. 3.

Magicline4nx 정체는?


가끔 컴퓨터를 정리하다보면 분명 내가 설치하지도 않은 프로그램들이 보일때가 있습니다. magicline4nx 도 그중 하나일텐데요. 

magicline4nx 경우 국세청 홈택스, 관세청 등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사용되는 공인인증 전사서명 보안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드림시큐리티라는 보안, 인증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불법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드림시큐리티에서 개발한 magicline4nx 외에도 veraport, wizvera process manager 등 관공서, 은행 홈페이지 등을 방문할때 설치되는 보안프로그램은 다양합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쌓이다 보면 컴퓨터가 느려지는건 당연한 일일것입니다. 하지만 특정 사이트들을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귀찮게 지웠다 설치했다를 반복할수 없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시지 않는 분들의 한해서 삭제를 권장 합니다.

저의 경우 년초에 관공서나 은행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여 온갖 보안프로그램이 다 설치되어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들을 전부 삭제하니 컴퓨터 속도가 확실히 빨라짐을 체감할수 있었습니다.


Magicline4nx 삭제 방법

 

magicline4nx의 삭제 방법은 간단 합니다. 먼저 PC 화면 왼쪽 하단에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설정창에서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제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magicline4nx 를 우측상단 검색창에서 검색하고, 검색결과가 나오면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우클릭하여 삭제 하시면 됩니다.


이상 magicline4nx 의 기능과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