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구글 크롬 탭 복구, 실수로 닫은 창 다시 여는 방법

by ┃ 2021. 3. 5.

구글 크롬으로 인터넷 사용시 실수로 탭을 닫거나 PC 혹은 사이트 오류 등 으로 인해 창히 닫히게 되는 경우가 생길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힘들게 찾았던 정보들을 다시 찾아야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해결 방법은 닫은 탭 다시 열기를 통해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크롬은 방문기록 및 최근탭이 저장되어 이전에 작업했던 사이트를 다시 열수가 있습니다. 단, 방문기록이 삭제되있는 경우에는 복구가 될수 없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탭 복구, 닫은 탭 다시 열기 (단축키)

 

크롬 사용시 탭이 모두 닫히게 되었다면 '닫은 탭 다시 열기'로 전부 복구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창이 모두 닫혀 버렸다고 할지라도 다시 열리게 됩니다.

만약 각각의 창을 열어 띄워 놨다고 해도 새창을 열어 '닫은 탭 다시 열기'를 하면 모두 복구 됩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T 이며, 크롬 창 상단의 빈공간에서 오른쪽을 누르게 되면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닫은 탭 다시 열기'를 선택하면  탭이 복구 됩니다. Ctrl + Shift + T 연속해서 누르면 이전 탭이 계속 복구 됩니다.


이는 방문기록이 크롬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다시 열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추가적으로 크롬에서 방문기록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조회 및 삭제 방법

 

크롬에서 방문기록을 확인 하는 방법은 창 오른쪽에 점3개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축키는 Ctrl + H 입니다. 

 



더보기로 이동하면 인터넷 방문기록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기록을 선택하게 되면 상단에 삭제 버튼이 활성화 되고 방문기록을 삭제하실수 있습니다.

 



전체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인터넷 사용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하여 삭제 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크롬 탭 복구 방법 및 방문기록 조회,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