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여행

강릉 소나무집 초당 순두부 그리고 두유맛 젤라또

by ┃ 2020. 1. 29.

 

이번 강릉 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음식이 짬뽕 순두부였다

 

강릉은 참 오랜만에 오는데

 

예전에 두부 지짐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기대가 컸다

 

강릉 맛집을 검색하였을 때

 

가장 리뷰가 많았던

 

동화 가든을 갈려고 했지만 2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소리를 듣고

 

바로 포기했다 ;;

 

근처에 ... 두 번째 리뷰가 많았고

 

순두부 젤라또가 유명한

 

소나무집 초당순두부로

 

발길을 돌렸다 

 

 

 

여기도 사람이 많았으나

 

그 남아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돼서 안심을 ...

 

주차는 바로 앞에 대지 말고

 

건너편에 주차하시길 바란다

 

앞마당에 주차했다가

 

차 빼는데 애를 먹었다

 

대로변으로 후진해서

 

나와야 하는 경우는

 

여러 가지 위험요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

 

손님이 없으면

 

그냥 앞마당에 주차해도 될듯하다

 

하지만 평일에 이 정도면

 

주말에는 생각만 해도

 

후들후들 하다

 

 

짬뽕 순두부 먹으러 온 사람보다

 

순두부 젤라또를 먹으러

 

온 사람이 더 많은지

 

왼쪽에만 줄이 서있다 ㅋㅋ

 

일단 우리는 번호표를 뽑았다

 

점심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

 

바로 앉을 수 있었다

 

 

일단 가장 유명한 해물짬뽕

 

순두부 전골 2인분과

 

모 두부를 시켰다

 

모 두부를 먹는 이유는

 

진정한 두부 맛집은

 

생두부를 먹었을 때

 

그 맛을 알기 때문이다

 

하지만 와이프가 두부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

 

혼자 먹다가 배가 불러서 ;;;

 

둘 다 두부를 좋아할 경우만

 

시키는 게 좋을 거 같다 ㅋ

 

 

그리고 주문 시에 사리를

 

미리 시켜야 한다고 한다

 

나중에는 시키실 수 없다고

 

무뚝뚝한 아르바이트생의

 

사무적인 말투 ㅋㅋ

 

손님이 많아서 힘든가 보다 ;;

 

 

밑반찬은 그냥저냥 ..이고

 

콩비지가 맛있었다

 

고소한 콩비지의 맛 ~

 

 

모 두부는 어릴 적 시골에서

 

먹었던 집에서 맛든

 

두부 맛은 나지 않지만

 

 

비리지 않은 두부 특유의

 

고소한 식감이 좋았다

 

깻잎을 싸서 먹으면

 

간이 잘 맞는 게먹기 좋다

 

하지만 난 생으로 먹는 게 더 좋다

 

 

두부는 몸에도 좋고 다 좋은데

 

포만감이 너무 좋아서 탈 ;;

 

짬뽕 순두부가 나왔다

 

 

 

비주얼은 끝내준다 ㅋㅋ

 

맛은 얼큰한 삼선짬뽕에

 

순두부를 넣은 맛이다

 

물론 맛있는 짬뽕 국물이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듯하다

 

순두부가 모자라면 모 두부를 넣어서

 

양을 좀 늘려도 괜찮다

 

 

만약 모 두부가

 

저처럼 남으면 말이다 ㅋㅋ

 

솔직히 평가하자면 어느새부턴가

 

짬뽕 순두부가 많이 유명해졌는데

 

나 같은 경우는 예전에 먹던

 

두부조림이 더 나은 거 같다

 

특별한 맛이 아니라 그냥

 

삼선 짬뽕에 순두부 넣은 맛이다

 

동화 가든 도 그다지

 

기대가 가지 않는다.

 

다음에는 그냥 모 두부에

 

두부조림이나 먹어야겠다.

 

개인 차이일 것이다. 맛이 없는

 

짬뽕 국물은 아니니

 

오해하지 않길 바란다

 

간도 잘 맞고 맛있는 편이다

 

해장으로는 안성 맞춤일 거 같다

 

순두부 젤라또를 먹으러 나왔다

 

사람들이 많았지만

 

생각보다 빨리 나와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다.

 

가게 왼쪽을 보면

 

소나무 숲이 있다

 

그 그늘에 앉아서 먹으면 딱이다

 

 

 

소나무 그늘에 앉아서 먹는 젤라또 ~

 

맛을 표현하자면

 

그냥 베지밀 얼린 맛이다 ㅋㅋ

 

두부 향이 고소하게 느껴지나

 

두부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입맛에 맞지 않을 수 있다

 

맛집에 대한 평가는

 

경우의 수가 많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나에게는

 

친절한 집이 남에게

 

불친절하고 맛없는 집 일수 있고

 

입맛도 천차만별이니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