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계정 삭제 오류까지 간단 해결

by ┃ 2021. 3. 27.

인스타그램 탈퇴 및 계정 삭제 방법은 모바일과 PC 로 하는법 2가지 입니다. 보통은 모바일에서도 쉽게 인스타그램 탈퇴가 진행되는데 계정에 따라 계정관리 메뉴에서 "요청한페이지를 찾을수 없음" 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탈퇴 및 계정 삭제 하는 방법과 탈퇴 중 오류가 생겼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계정을 삭제 하게 되면  프로필, 사진, 동영상, 댓글, 좋아요, 팔로워가 영구적으로 삭제 되며, 활동을 잠시 중단하실 경우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할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인스타그램 탈퇴, 계정 삭제 방법 - 모바일

 

인스타그램 모바일 탈퇴 방법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메뉴를 선택함에 있어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따라 하기 큰 무리가 없으실 겁니다.


1.1. 더보기 - 설정 메뉴

먼저 본인의 인스타그램 홈에서 오른쪽 상단에 3줄 모양의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3줄 아이콘 클릭 후 설정 메뉴 클릭



1.2. 도움말 - 고객센터 

설정 메뉴 중 하단에 도움말 메뉴를 클릭합니다. 도움말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도움말 클릭 후 고객센터 클릭

 

 

1.3. 계정관리 - 계정삭제

고객센터에서 상단에 계정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관리에서 계정삭제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이란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계정관리 클릭 후 계정삭제 클릭 그 다음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클릭

 

 

 

 

1.4. 계정 삭제 페이지 이동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안내문을 보게 되면 파란색 문구로 '계정삭제 페이지'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로그인창이 나오게 되면 다시 로그인 합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 링크 클릭 후 인스타그램 로그인

 


1.5. 계정 삭제

계정 삭제 메뉴로 오게 되면 최종적으로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삭제 이유를 선택하시고 최종 삭제 요청 창으로 이동하면 비밀번호를 재입력 합니다. 하단에 삭제 메뉴를 누르시게 되면 삭제 요청이 완료 됩니다. 

계정삭제 이유 선택 후 비밀번호 다시입력 - 최종 삭제 버튼 클릭


2. 인스타그램 탈퇴, 계정 삭제 오류해결 방법 - PC

 

인스타그램 모바일을 탈퇴를 진행하게 되면 계정에 따라 오류가 생길때가 있습니다. 계정관리를 클릭했을때 계정삭제가 나와야 하는데 "요청한페이지를 찾을수 없음"이 표시되면서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할수 없게 됩니다.

 

그럴때는 모바일에서 이점을 해결하기 보다 PC로 삭제를 진행하는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그럼 PC에서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청한페이지를 찾을수 없음


2.1. 인스타그램 PC 로그인

먼저 PC에서 인스타그램에 로그인 합니다.

인스타그램 PC 로그인



2.2 프로필 편집

내 인스타그램 홈에서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편집 클릭



2.3 도움말

프로필 편집에서 하단에 도움말을 클릭합니다. (내 인스타그램 홈에서도 아래로 스크롤하면 하단에 도움말 메뉴가 보입니다)

도움말 클릭

 

 

 

 

2.4 계정관리 - 계정삭제

도움말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고객센터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계정관리를 클릭하고 계정관리에서 계정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관리 클릭

 

계정삭제 클릭



2.5 계정삭제 페이지

계정삭제 메뉴로 넘어오게 되면 위 모바일 버전 설명과 같이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고 파란색 '계정삭제 페이지' 링크를 클릭합니다.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클릭

 

계정 삭제 페이지 링크 클릭

 

 

2.6 계정 삭제 완료

계정 삭제 메뉴에서 삭제하는려는 이유를 메뉴에서 선택합니다. 최종적으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한 후 아래에 삭제 버튼을 누르게 되면 계정 삭제 요청이 완료 됩니다.

 

계정삭제 이유 선택

 

비밀번호 재입력 후 삭제 버튼 클릭



2.6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기간 및 유의사항 (출처 :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요청 후 30일이 경과하면 계정과 모든 정보가 영구적으로 삭제되어 정보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삭제 과정 시작 후 모든 게시물이 삭제되기까지는 최대 9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Instagram의 다른 사용자는 삭제 중인 정보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정보 사본은 백업 저장 공간에 90일이 지난 후에도 남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재난이나 소프트웨어 오류 또는 기타 데이터 손실 사건 발생 시 복구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Facebook은 법률 문제, 약관 위반, 피해 방지 노력 등을 위한 차원에서 회원님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회원탈퇴, 계정삭제 방법, 오류시 PC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