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아이폰 화면 녹화, 화면 기록 및 소리녹음 설정 방법

by ┃ 2021. 3. 12.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 합니다. 제어센터에 녹화기능을 추가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면 녹화 뿐만 아니라 아이폰 화면에서 재생되는 소리 또한 녹화가 같이 되며, 녹화를 함과 동시에 외부 마이크로 외부 소리 녹음까지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iOS 11 및 이후 버전과 iPadOS의 경우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화면을 기록하고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 사용방법 과 기능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제어센터 추가 방법

 

1. 제어센터 메뉴 찾기

아이폰 화면 녹화를 위해서는 먼저 제어 센터에 화면 녹화 기능을 추가 해야 합니다. 먼저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설정 메뉴 중 제어 센터 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2. 제어센터 항목 추가

제어 센터 항목 추가 에서 '화면 기록' 메뉴를 찾으신 후 왼쪽에 녹색 + 버튼을 클릭 하게 되면 제어센터 항목에 '화면 기록' 기능이 추가 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사용 방법

 

1. 화면 녹화 기능 사용방법

제어센터를 연 다음 아래 설명 왼쪽 이미지와 같이 동그란 모양의 녹화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3초의 카운트 다운 후 녹화가 진행됩니다.

 

 

녹화 정지 및 저장은 오른쪽 설명이지에 표시한 상단의 빨간색 상태 막대를 클릭하셔도 되고 '화면 녹화'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셔도 됩니다.


2. 외부 사운드 녹음 

화면 녹화를 진행하게 되면 화면에 재생되는 소리가 기본적으로 녹음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외부 소리 녹음 또한 함께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에서 '화면 녹화' 버튼을 꾹 누르시게 되면, 외부 마이크를 ON/OFF 할수 있는 설정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마이크 켬' 을 누르시면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외부 녹음이 활성화 됩니다. 다시 마이크 아이콘을 누르시면 외부 녹음이 OFF 됩니다. 


화면 녹화중에는 화면에 표시되는 것이 모두 녹화 되기 때문에 녹화전에는 꼭 방해금 모드를 활성화 하실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상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