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잦은 폭설로 인해 교통관련 피해를 보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얼마전 서울에 내린 갑작스런 폭설로 모든 차량이 길위에 서버리고, 차를 두고 지하철을 타려고 했지만 지하철마저 멈춰버리는등의 정말 아비규환의 상황이 펼쳐졌는데요. 갑작스러운 폭설이다보니 미리 대처 하지 못해 이런 일들이 벌어진것같습니다. 이는 서울뿐 아니라 전국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데요.
올겨울은 유난히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이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으니 폭설로 피해보는 일없도록 대비를 잘하셨음 좋겠습니다. 이렇게 폭설뿐 아니라 갑작스런 강추위가 찾아오면 출근길에 지하철이 움직이지 않는 일이 생깁니다. 저도 매년 겨울이면 한두번은 이런일을 꼭 겪었는데요. 불가항력에 의한 일이기에 직장에서도 어느정도 배려를 해주기도 하지만 모든 직장이 그런건 아니기 때문에 뭔가 증명서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직장인들을 위해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
- 지하철 역무실 직접 방문으로 발급
> 지하철 역무실에 방문하시면 몇가지 정보를 기입한 뒤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실 출퇴근 길이라면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하지만 미처 방문하지 못해 발급 받지 못했다면 아래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 메뉴에 이용정보 > 간편지연증명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 노선 옆에 각 지연시간을클릭합니다. 본지연증명서의 내용을 블로그등에 공개가 금지 되어 있어 부득이 하게 블러처리를 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 아래 사진과 같이 간편지연증명서를 인쇄하실 수 있는데요.
열차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내용과 함께 승차한 호선의 열차가 얼마나 지연됐는지에 대한 내용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요즘같이 날씨 예측이 힘든때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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