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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일상금융

2021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지원대상, 제출서류, 신청방법 총정리

by ┃ 2021. 1. 6.

코로나19의 꺽이지 않는 기세는 많은 것을 달라지게 했습니다. 길거리의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은 더이상 보기 힘들고 지인을 만나고자 하는것은 민폐가 되며, 번화한 시내는 사람들의 발길이 멈춰버렸습니다. 이로인한 피해는 국민전체가 받고 있지만 특히 소상공인들에게 코로나19는 사형선고와도 같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직장을 잃는 것은 다반사이고 대구의 한 헬스장에서 관장이 자살하는등 우리 이웃과도 같은 사람들의 극단적인 선택은 나의 이야기 같아 더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5인이상 집합금지에도 과태료를 내고서라도 업장문을 열겠다는 한 뉴스기사를 접했습니다. 이 기사 한줄에서 소상공인들의 절실함이 느껴졌습니다. 정부는 이런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을 시행했는데요.

 


2020년도에 예산이 빠르게 소진되어 안타깝게 받지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2021년 1월중으로 소상공인 정택자금 긴급대출을 재개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이번에는 놓치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지원 대상 및 제출서류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이란?

     

    - 소상공인 정택자금 긴급대출은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내수침체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대출을 말합니다.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공단에서 신청,접수와 함께 간이심사를 통해 융자 대상을 결정한 후 (신용)직접대출을 지원합니다. 

    - 현대 2020년도 정책자금 긴급대출 신청은 마감되었고 2021년 1월중 재개할 예정입니다. 

    2021년도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은 1월부터 재개



    - 긴급대출은 비대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후 신청배너를 클릭하셔서 신청요건 자가진단을 하시고 기본정보 입력 및 제출서류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지원 대상 및 제외 대상 업종

     

    긴급대출 지원 대상

     

    -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 연평균 매출액과 월평균 상시 근로자수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되어야 합니다. (상시근로자5인 미만의 사업자, 단 제조업 , 건설업, 운수업, 관업의 경우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이어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로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이 공고일 전이어야 합니다. 

    > 영리사업자로 비영리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조합이 아니어야 합니다. 

    >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이 아니어야 합니다. 

    > 대출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신청 제외 대상 업종 

     

    - 유흥향락업, 금융업, 보험업, 전문업종, 부동산업, 전자담배도매업등은 긴급대출 제외 대상 업종입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제외 대상 업종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지원한도 및 금리

     

    - 대출한도 : 업체당 최대 2천만원 이내에서 최소 100만원 이상 대출이 가능합니다. (100만원단위로 운용)

    - 대출금리 : 연2%로 고정금리

    - 대출기간 : 2년 거치 후 3년 분할 상환

     


    - 상환방식 : 거치기간 2년 후 상환기간 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 긴급대출은 업체별 종합적 검토에 따라 대출금액이 결정되고 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지원 어렵거나 신청금액중 일부 감액될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한도, 금리, 기간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제출서류

     

    긴급대출 신청서류

     

    - 기본서류

     
    > 대표자 신분증


    > 개인또는 기업 정보 수집, 이용, 제공, 조회, 활용 동의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1개월 이내발급)


    > 최근 1년간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 개인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 최근1년간 전자세금계산서 합계표 


    > 주민등록표등본


    > (국세)납세증명서


    > 지방세 납세증명서


    > (자가사업장) 토지 및 건물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임차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사본


    > 4대보험 사업장가입자명부

     

     


    - 법입


    >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1개월이내 발급)


    - 추가요청 가능 서류


    > 상시근로자 확인서류(신청화면에서 확인 가능 시 제출 생략)


    - 기타


    > 부동산 중개 및 대리업 6개월 영업여부 확인서류(사실증명 (사업자등록변경내역)) (1개월이내 발급)


    > 부가가치세신고내역


    > 주업종 영업사실 확인서

    - 정책자금 서류제출은 온라인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정책자금 서류 온라인 제출 전송

     

    정책자금 서류 온라인 제출

     

    이상 2021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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