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및 조회 방법

by ┃ 2020. 9. 8.

사는 동안 굴곡 없이 평탄한 삶만 살다 가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건의 경중에 따라 다르지만 얘기치 않게 다양한 이유들로 사건에 연루되거나 분쟁에 중심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일을 겪게 되면 막막함에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모르고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침착함을 잃지 말고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야 합니다. 이런 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 오늘은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은 대법원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보통 소송사건 등의 경우 주변 지인들의 도움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에서는 자신뿐 아니라 타인의 소송 사건에 대해서도 간단한 정보만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검색창에 대법원 입력, 검색 후 대법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 대국민 서비스 페이지에서는 사건 검색뿐 아니라 인터넷등기소, 종합법률정보, 시험정보, 전자 민원센터 및 각종 양식, 전자소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건 검색 메뉴를 클릭합니다.


> 나의 사건 검색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사건번호로 검색도 가능하고 공인인증서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만약 사건번호 확인이 안되시면 신한은행 송달료 조회를 통해 이름과 은행 번호로 사건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를 알고 계신다면 사건번호를 입력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 공인인증서로 검색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 시 면 나의 사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런저런 법적인 문제에는 최대한 연루되지 않는 게 좋지만 내가 잘못을 했든 하지 않았든 사람의 일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만약 의도치 않게 사건에 연류가 되었다고 해도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등을 통해 꼼꼼하게 진행사항을 체크하셔서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