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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일상 IT 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간단히 정리 (인터넷 발급)

by ┃ 2020. 3. 23.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인터넷 발급 말고도 인근 주민센터나 지하철역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앱 M건강보험 에서도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서류를 발급받아 팩스 전송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PC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편한점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PDF로 다운로드 하여 필요할때 출력하면 된다는점입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프린터만 있다면 발급이 정말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그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1. 공인인증서 로그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을려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홈페이지에 로그인 해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한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메뉴 열기

다시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메인에서 민원신청 ->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개인민원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주 찾는 민원이 상단에 배치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3.  조회조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가입자 전체 로 조회조건을 선택할수 있으며,

가입자 전체로 해놓고 선택해제 할 부분만 체크를 해제하여 발급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프린터 발급을 누르시면 진행이 됩니다.

 


4. 다운로드 및 출력

출력을 클릭하게 되면 PDF파일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PDF는 정보보호를 위해 암호화 처리 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개인 생년월일 (ex 770101) or 사업자등록번호 입니다. 

 

개인은 주민번호 앞자리가 비밀번호 입니다.

 

 

PDF 파일을 오픈한 후 출력을 진행합니다.

(다운로드 한 PDF 파일은 열때마다 비번을 입력해야 합니다)


출력은 오른쪽 상단에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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