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를 이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게 사고처리인데요, 그린카에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 사고처리가 진행되는지 오늘은 그린카 사고처리 및 고객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그린카 사고 접수
1.1.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 그린카 고객센터 : 080-2000-3000
- 사고 상담 센터 : 080-2000-1000
1.2. 그린카 사고 등록
그린카 앱 > 고객센터 > 사고 접수 센터 > 사고 차량 선택 > 사고 일시, 사고 경위, 사고 사진 입력
1.3. 그린카 사고 후 유의사항
- 사고 발생 후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 불가하며, 견인 처리 또는 그린존으로 반납해 주셔야 합니다.
-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회원 상태는 일시정지로 변경되며 차량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자동 취소)
-만약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사고 신고 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신 경우 사고 면책 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그린카 사고 처리 과정
2.1. 사고 접수 > 공업사 입고 > 차량 점검 및 수리 진행
2.2. 수리 완료 차량 운행 상태로 변경
2.3. 공업사로부터 청구된 청구서 검토 및 보험사 과실 여부 확인
* 위 모든 사고 처리가 완료되기까지 통상 4주 정도 소요됩니다.
* 사고 완료 시 등록하신 이메일로 청구서가 발송됩니다.
* 사고 발생 후 차량 수리 기간 동안의 영업손실 비용인 휴차료가 발생합니다.
> 휴차료 = (표준 대여요금 x 50%) x 수리 기간
3. 그린카 사고 시 블랙박스 영상 확인 방법
- 차량 안 블랙박스 영상은 이용자에게 열람/편집/파일 제공이 어렵습니다. 블랙박스 영상 열람이 필요하신 경우 경찰서에 신고하여 경찰서를 통해 압수수색영장이 본사로 전달된 경우 담당 경위를 통해 영상이 제공 및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그린카 사고처리 및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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