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일상 IT 팁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

by ┃ 2020. 4. 20.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검색하여 들어오셨으면, 이미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중 베이직은 혼자 사용하는 상품이지만 스탠다드 와 프리미엄은 다수의 인원이 동시접속 가능한 상품입니다.

 

 

아마 4명의 동시접속이 가능한 프리미엄 같은 경우 가족, 친구, 연인등이 함께 이용하실 텐데 때에, 따라 내가 본 영상의 기록들을 타인이 보는것이 싫을때가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내가 봤던 넷플릭스 영상 시청 기록들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나 본인이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에 연결된 경우 내가 본 콘텐츠를 삭제할수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또한 삭제한 콘텐츠가 적용되는데 최대 24시간이 걸릴수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먼저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 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 홈페이지 메인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사진을 클릭 하면 <계정> 메뉴가 보이는데 계정을 클릭하여 계정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 자녀보호설정에서 내 프로필을 클릭 후 시청기록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내 프로필에서 시청기록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하단에 모두 숨기기를 클릭하게 되면 내가 시청한 기록들이 모두 삭제 됩니다.

 


시청기록을 영상 별 혹은 영상의 시리즈 별로 삭제 하려면 아래 설명이미지와 같이 개별로 삭제 한 후 <시리즈를 숨길까요?> 표시가 나오면, 클릭하여 시리즈 전체를 삭제할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메뉴는 '숨기기'라고 되어 있습니다. 시청기록 삭제가 더 한국 사람들한테 맞는 표현일텐데 왜 다 '숨기기'라고 표현해놨는지, 좀 헛갈리게 표현해놨네요.

 

숨기기는 그냥 삭제 라고 표기 되야 맞는거 같습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은 기존에 내가 봤던 영상을 참고하여 추천되는데, 영상을 삭제 하게 되면 삭제한 영상은 콘텐츠를 추천하는데 참고 되지 않습니다.

이상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